section.livewox


기존 XMOS DSD1796 USB-DAC과 드라이버를 같이 인식하기에 예전 설치해놓은 드라이버가 있다면 그냥 USB에 연결만 하면 바로 작동됩니다. 참고로 TCXO유무는 체감될 정도의 성능 격차가 나지 않기에.. 무시해도 됩니다.

개인적인 욕심으로 XMOS DSD1796 USB-DAC을 고장내버린 관계로 상징적인 의미를 위해 실질적으로 쌍둥이 보드이며 염가인 송료포함 30달러 미만에 구입해 약 20달러하는 케이스의 겉면 마킹만 삭제한후 재활용하였습니다.

의외로 만족도는 최소한 헤드폰 출력시 DSD1796보다 높다는 것이 특이합니다. DAC 칩 문제라기보다는 양품운이 없으셔서 하필이면 기존 솔더링 퀄리티가 떨어지는 버전을 구하신 것이던가 헤드폰 앰프 칩의 발란스 문제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상기를 보면 아시다시피 저는 양품운이 매우 좋은 편이기에 솔더링 퀄리티도 만족할만합니다. 피드백 보면 이에대한 불만이 있는 구입자들도 존재하거든요. 다만 대체적으로 만족하는 피드백이 많은 것으로 보아 DSD1796보다는 PCM5102이 쪽의 헤드폰 앰프 칩등과의 발란스가 더 좋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최소한 2개를 모두 사용해본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체감이 가능할 정도로 PCM5102쪽의 헤드폰 출력이 월등하게 좋았습니다.